최근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한 여행보다는 가장 자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렌트카 여행이 대세입니다.
렌트카 여행이 보편화된 만큼 누구나 어렵지 않게 대여할 수 있고
여럿이 동행하는 경우 경비를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렌트카 여행은 무거운 캐리어, 배낭에서 해방되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으며,
열차 시간에 관계없이 개인의 스케쥴대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렌트카를 대여하는 과정에서 고민하게 되는 가장 큰 부분은 보험이실텐데요,
가장 합리적이고 안전한 자동차 여행을 즐기기 위해 보험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면책금입니다.
면책금은 차량이 손상된 경우(자차 보험에 포함될 시), 또는
도난당했을 경우(도난 보험에 포함될 시) 개인이 부담하게 되는 비용입니다.
예를 들어 개인면책금이 5만원인 보험에 가입했고 차량 수리비가 50만원이 발생했다면
개인이 부담하게 되는 금액은 5만원이되고 나머지 45만원은 보험이 처리하게 됩니다.
다음은, 자차 보험입니다.
자차 보험은 렌탈 차량을 위한 보험의 일종으로 렌트카가 파손된 경우 운전자의 책임을 제한하는 보험입니다.
렌탈 기간 중에 차량에 파손이 발생하면 렌트카 업체에서 전체가 아닌 일부 비용만 청구하게 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면책금 제도가 있어 수리 비용 중 일부만 부담하게 됩니다.
자차 보험의 상세 내용은 렌트카 회사와 차량을 렌트하는 국가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방풍 스크린, 타이어, 언더캐리지, 잠금장치/열쇠 교체, 견인 비용 등은 이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즉, 이들 부품이 파손되었거나, 차량이 견인되는 경우 면책금이 아닌 전체 비용을 부담하시게 됩니다.
도난 보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난 보험 역시 렌탈 차량을 위한 보험의 일종으로 렌탈 차량이 도난당했을 때 운전자의 책임을 제한하는 보험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렌탈 기간 중에 차량 도난이 발생했을 경우 렌터카 회사 측에서 전체가 아닌 일부 비용만 청구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면책금 제도가 있어 수리 또는 교체 비용의 일부만 부담하게 되며,
도난 보험의 상세 내용은 렌터카 회사와 차량을 렌트하는 국가에 따라 다릅니다.
렌트카 대여시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사항으로는
자차 보험(CDW) - 차량 차체의 손상에 대한 최대 부담금 자기 부담금은 차량차체손상에 부과되는 최대 금액으로 ₩500에서 ₩2,000의 금액입니다.
도난보험(TP) - 차량을 분실했을 경우의 면책금, ₩500에서 ₩2,000의 금액입니다.
렌트카 대여시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지 않은 사항으로는
앞유리창, 거울들, 휠, 타이어, 타이어 휠 보호캡, 차량밑면, 차량지붕, 잠금장치는 제외 부품입니다.
이 부품들은 차량 수리시 부과되는 차의 부품입니다.
만약에 차량을 사용중에, 차량에 열쇠를 놓고 잠갔을 때 열쇠 대체와 차량 고장시
긴급 출동서비스의 비용은 본인이 보통 부과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렌탈카스닷컴의 풀커버보호상품이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렌트카 예약사이트 렌탈카스닷컴에서 예약을 진행하다보면 추가 옵션사항으로 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렌탈카스닷컴의 풀커버 보호상품은 현지 렌트카 업체의 보험상품보다 저렴하며,
현지에서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리포트와 영수증을 가지고 한국으로 귀국하면
렌탈카스닷컴의 한국 상담원을 통해 진행상황을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언어가 원활하게 통하지 않는다면 사고 후처리 하는 과정도 쉽지만은 않다는
현실을 감안하다면 렌탈카스닷컴 풀커버 보호상품이 합리적입니다.
풀커버 보호상품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범위로는
- 렌트카의 외장 혹은 기계적 부품손상에 대한 비용, 다음의 손상이 포함됩니다:
(차체, 차량지붕, 차량 밑면,앞유리창, 유리창, 거울, 잠금장치,휠, 타이어, 휠 보호캡, 엔진, 클러치, 밧데리)
- ‘고정’ 비용 (차량이 수리중임으로 렌트할 수 없음으로 손해보는 비용)
- 차량고장이나 차량사고로인해 발생되는 필요한 택시비 혹은 견인비
- 차량렌트기간이 끝난후 잠겨 있거나 자동차 열쇠를 잃어버려 발생되는 비용
- 차량 도난정책에 따라 현지 렌트카에서 부과하는 비용
- 상기 이유와 연관된 렌트카회사의 행정비용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풀커버 보호상품으로 보상받을 수 없는 경우는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운전자는 차량 렌트 계약서 내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풀커버 보호상품은 차량 렌트 계약서의 사항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보상되지 않습니다.
즉 운전 태만, 잘못된 연료의 주유, 혹은 약물 및 음주 운전의 경우 등과 같은 상황이 이에 해당 합니다.
렌탈카스닷컴의 풀커버 보호상품은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는 비용을 환불하지 않습니다
- 차량 렌트 업체 측으로부터 제공 혹은 승인 받지 않은 서비스의 경우, 수리 및 도로 긴급 출동 서비스 등
- 차량 청소비용 혹은 차량내부의 손상 (충돌로 발생하지 않은 경우)
- 유아용 카시트의 손상/분실, 네비게이션 기기나 기타 옵션품목입니다.
렌탈카스닷컴의 풀커버보호상품은 필수 가입사항이 아닌 예약시 선택 가입사항입니다.
온라인 예약과정 중 보험 약관 및 보장범위에 대해 한국어로 정확하게 확인 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현지 렌트카 업체의 보험 가입시에는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다면 정확한 내용 파악이 어렵습니다.
풀커버보호상품의 보장범위를 확인하셔서 합리적인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렌트카 여행되세요.
'자동차여행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홋카이도 렌트카 : 북해도 렌트카 홋카이도 삿포로 렌트카 가격비교, 예약방법 (0) | 2017.10.12 |
---|---|
일본 오키나와 렌트카 자유여행 : 오키나와 렌트카 비용, 할인, 추천, 예약 방법 (0) | 2017.10.12 |
아이슬란드 렌트카 : 아이슬란드 렌트카 여행, 기름값, 주유소, 예약 등 렌트카 정보 총 정리 (0) | 2017.10.11 |
사이판 렌트카 : 사이판 자유여행, 주차, 주유비, 렌트카 예약 방법 및 주의사항 (0) | 2017.10.11 |
프랑스 니스 렌트카 : 프랑스 남부 자동차여행, 니스에서 모나코 렌트카 가격비교, 예약방법 (0) | 2017.10.11 |
댓글